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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미디어 공부

시네마4D 3일차~~~!(75일차,

by 마이버드 2024.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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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2(수) 시네마4D 3일차~~~!(75일차,
오늘은 결석/조퇴가 많다고 수업진도를 안나갔다.(대박! 8시간동안!)

 

[오늘의 목차]

  1. Sweep 
  2. Extrude
  3.  

Alt누른채로 클릭하면 바로 적용된다.(그냥 클릭시 드래그로 넣어줘야 함)

Lathe : 절반그린거 회전시킴. 리볼브같은기능

Loft : 쌓아올림

Sweep : 관으로 연결

Extrude : 돌출시킴(ex:글자를 입체화)

 

[Sweep] - 펜툴과 원을 이용하여 두께가 있는 파이프를 만들었다.

핸들러가 안보이는 오류가 생겼는데 해결방법을 모르는 것으로 끝났다. . . (오류인거같음)

곡선핸들러 한쪽만 꺾을때는 Shift누르고 하면 된다.


[Gouraud Shading(Lines)]_N_B : 선 보이게 함.


[Extrude] - 돌출시키는 기능

 

[Current State to Object] : 주렁주렁 엮인 개체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줌.


색복사 : 컬러에 우클릭 카피, 복붙은 paste

광택 : Reflectance에서 Add클릭, Reflection(Legacy)클릭(혹은 Reflection값 증가


그냥 만들어본 초콜렛


Scale : 비율

Connect Splines : 점같은거 연결할건지(체크하면 됨)

일러스트 파일을 불러올 때 버전이 낮은 버전에서 불러와진다고 한다.

그래서 저장할 때 낮은거로 하라고 했는데, CS CC 다 잘 안되는 거 같아서 맨아래 일본거로 했다.

Ctrl+O로 파일을 불러오고, 모두 선택 후 레이어에 우클릭하여 Connect Object + Delete


[Symmetry] - 대칭/균형 - 데칼코마니처럼 만들기

*항상 불필요한 점선면은 삭제를 잘 해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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