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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미디어 공부

시네마4D 7일차/애프터이펙트 33일차~~~!(87일차,

by 마이버드 2024.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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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0(월) 시네마4D 5일차/애프터이펙트 33일차~~~!(87일차,

[오늘의 목차]

  1. [Snap] / Chamfer 
  2. [톱니바퀴모양 만드는 방법]
  3. 점 추가하는 방법
  4. Sweep / Create Outline
  5. 차집합, 합집합, 교집합
  6. 에펙) Slider Control - 늘어나는 숫자

 


[Snap]

1. Enable Snap, Auto Snapping, Vertex Snap 3개를 켜준다. 그러면 스냅기능이 켜진다.(?)

그러면 도형을 그리기 편한 상태가 되어진다.


Chamfer : 경사지게 깎인 모서리,

모서리를 곡선으로 만든다.

Mash - Spline - Chamfer : 곡선을 직선으로(원에 클릭하면 다이아몬드가 된다)

Make Editable 켠 상태에서 점 모드로 한 후 점에 Chamfer 기능을 사용가능한데

클릭하면 점 한개 기준 곡선이 직선으로

드래그하면 점이 두개로 분리되면서 점을 기준으로 곡선이 생성된다.


[톱니바퀴모양 만드는 방법]

1. star 별모양을 만든 다음

2. chamfer 챔퍼기능을 통해 곡선으로 만든 다음

3. 챔퍼를 통해 곡선을 직선으로 만든다.


점 추가하는 방법

Ctrl 누르고 클릭

혹은 우클릭 Add Point


[Sweep] : 두가지 도형을 병합할 수 있음.

원이 상단에 있는데, 원의 크기에 따라 굵기가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음!


[Create Outline] : 모양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고 변형이 일어날 수 있음.


도형을 여러개 선택하게 되면 우측 스플라인이 활성화된다(이건 오래된버전이라 그렇고 최신버전은 아닌듯함)

차집합, 합집합, 교집합

Or / Intersact 은 구분이 잘 안되는데, or은 병합된 개체가 어느 정도 이어져있다고 보면, intersact는 병합은 되었으나 개별적으로 나뉘어져있다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합집합(Union)과 다르게 겹쳐져 있는 부분도 제어하고 싶으나 보다 개별적으로 이용하고 싶으면 intersact를, 이전 구성을 어느 정도 이어서 사용하려면 Or을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뇌피셜)

 


Slider Control : 값을 증진시켜도 변화가 없는데

Text의 Source Text에 익스프레션을 주면 그 값을 따라간다.

Math.round(effect("Slider Control")("Slider")) - 숫자를 연결하는 함수

Math.round는 정수값을 반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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