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16일차~~~
[오늘의 목차]
마스크를 걸고 페더값을 주면 물그림자 같은 느낌이 나온다.
원본 하나에 위 아래 3개씩 복붙해 위치값만 주었다.
위는 윗부분만 보이게끔 마스크를 걸어준다
그리고 원본과 멀어질수록 마스크를 줄인다.
아래3개도 마찬가지로 한다.
[Shift Channels] - 채널 색깔을 조정할 수 있다.
단순히 채도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RGB로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Screen으로 합성하게 되면 색이 3속성이 합쳐질 때 흰색으로 변한다.
가우시안 블러에서 Repeat Edge Pixels은 테두리 부분에 블러효과를 넣을 것인가에 대한 내용이다.
체크를 해제하면 테두리까지 블러처리가 된다.
[Time Displacement]
글자레이어와 모자이크 한 레이어 2개를 사용하고,
글자 레이어에 타임 디스플레이스먼트 이펙을 넣었다.(선택은 모자이크한 레이어)
이펙을 넣었더니 모자이크가 되어있는 만큼 글자 레이어가 깨져 보인다.
글자레이어가 위에 올라와 있어야 적용이 된다.
[Find Edge] - 테두리 만들어줌.
안에 색이 칠해지는데, 스크린모드로합성하면 될듯
[Directional Blur] : 방향을 준 블러효과
완성영상을 보면 ㅣㅣㅣㅣㅣ 이런 느낌 부분이 있는데 이게 블러효과를 넣은 거다.
[Wave Warp]
[글리치 효과]
Displacement map 활용하여 만듦
Window - Motion Sketch(모션스케치)
위치값을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도 키프레임을 넣을 수 있다.
[카메라 Blur Level]
카메라 Blur Level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퍼센트를 높이게 되면 뿌옇게 보이는데
너무 높게하면 아예 안보이니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IT > 미디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프터이펙트 공부 32일차~~~(86일차, 페이지 장면효과, 테이프효과) (0) | 2024.06.07 |
---|---|
애프터이펙트 공부 31일차~~~(85일차, (1) | 2024.06.05 |
애프터이펙트 공부 29일차~~~(83일차, (1) | 2024.06.03 |
애프터이펙트 공부 28일차~~~(82일차, [CC Particle World], [Shatter], 늘어나는 텍스트 이펙트...) (0) | 2024.05.31 |
프리미어프로 4일차~~~!(20일차, 단축키, 자막, 자막배경, 반응형자막, 자막에 이름, 자막바, 자막스타일) (1) | 2024.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