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35일차~~~
[오늘의 목차]
- [Shatter] - 부서지는 효과
- Camera Lens Blur
- Simple Choker /페스트박스블러 /[CC Glass] /CC Blobbylize
- Duplicate - 복제
- [Current State to Object]
- 시포디 수평맞추는 방법
[Shatter] - 부서지는 효과
View - Rendered
Shape - Pattern 부서지는 모양 선택
Shape - Repetitions : 부서지는 모양의 크기를 조절 가능
Shape - Extrusion Depth : 두께값을 만들어줌
Force - Radius : 수치를 적게 입력하면 작게 깨지는 느낌이 됨.(키애니메이션 주면 작게->크게 깨지는 효과 가능)
Gradient - Shatter Threshold : 0% 효과적용X, 100% 마스크 관계없이 전체적용, 1~99% ? Gradient Layer 부분만 적용
Gradient - Gradient Layer : Mask(부분만 깨트리고 싶을 때 솔리드레이어에 마스크를 만든다) 레이어 선택, Effects & Masks 선택
*마스크 모양대로 안깨질 경우 컴프 사이즈를 맞춰줘야 함.
*마스크 모양대로 또 안깨질 경우 마스크 크기를 키워주면 됨.
Textures - Comp Camera : 이 설정을 통해 레이어에 있는 카메라로 설정 가능(3d레이어를 안켜도 효과적용이 된다!)
Camera Lens Blur : 테두리 부분이 블러처리 됨.
Blur Radius에 익스프레션 위글을 넣으면 보다 역동적인 영상을 줄 수 있다.
검정색이 진할수록 선명 / 흰색일수록 흐릿하게 블러처리 됨
[Simple Choker] : 테두리를 다듬는 이펙트
값을 늘리면 테두리 부분이 증감된다.
(예제의 경우 2개의 레이어에서 뒷 레이어의 색을 바꾸어(fill) 테두리부분을 따로 설정하였음)
페스트박스블러-가우시안 블러 차이는
큰 차이는 없으나
페스트 박스 블러가 수치를 높였을 때 금방금방 들어가는 경향이 있음(?)
[CC Glass] : 음각지는 효과가 생겼다...
[CC Blobbylize] : 테두리가 볼록해지는 효과
관련 효과를 설명한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kocca02/220953778598
Loft를 이용하여 만듦
[Current State to Object]
방향이 일치해야 익스트루드 할때 꼬이지 않음
메시 - 노멀 - 리버스 노멀
[Add to New Layer] 새 레이어에 만든다고하는데 설명을 놓쳤다
[Duplicate] 복제하는 기능
원래는 꽃잎모양이 꽃모양으로 생겨야하는데
시작할때 각도가 맞지 않았는지 월계관 모양이 나왔다....
Sweep Onject에서 디테일 부분은 Ctrl누르고 클릭하면 점이 하나 추가된다.
시포디 - 수평 맞추는 방법
점을 두개 클릭한 후 하단에 size값을 0으로 맞춘다.(x,y,z는 알아서 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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