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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미디어 공부

시네마4D 8일차 / 애프터이펙트 35일차~~~!(89일차,Shatter, Camera Lens Blur, Simple Choker, 시포디 수평맞추는 방법...)

by 마이버드 2024.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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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13(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35일차~~~

[오늘의 목차]

  1. [Shatter] - 부서지는 효과
  2. Camera Lens Blur
  3. Simple Choker /페스트박스블러 /[CC Glass] /CC Blobbylize
  4. Duplicate - 복제
  5. [Current State to Object] 
  6. 시포디 수평맞추는 방법

 


[Shatter] - 부서지는 효과

View - Rendered

Shape - Pattern 부서지는 모양 선택

Shape - Repetitions : 부서지는 모양의 크기를 조절 가능

Shape - Extrusion Depth : 두께값을 만들어줌

Force - Radius : 수치를 적게 입력하면 작게 깨지는 느낌이 됨.(키애니메이션 주면 작게->크게 깨지는 효과 가능)

Gradient - Shatter Threshold : 0% 효과적용X, 100% 마스크 관계없이 전체적용, 1~99% ? Gradient Layer 부분만 적용

Gradient - Gradient Layer : Mask(부분만 깨트리고 싶을 때 솔리드레이어에 마스크를 만든다) 레이어 선택, Effects & Masks 선택

*마스크 모양대로 안깨질 경우 컴프 사이즈를 맞춰줘야 함.

*마스크 모양대로 또 안깨질 경우 마스크 크기를 키워주면 됨.

Textures - Comp Camera : 이 설정을 통해 레이어에 있는 카메라로 설정 가능(3d레이어를 안켜도 효과적용이 된다!)

 

 


Camera Lens Blur : 테두리 부분이 블러처리 됨.

Blur Radius에 익스프레션 위글을 넣으면 보다 역동적인 영상을 줄 수 있다.

검정색이 진할수록 선명 / 흰색일수록 흐릿하게 블러처리 됨


[Simple Choker] : 테두리를 다듬는 이펙트

값을 늘리면 테두리 부분이 증감된다.

(예제의 경우 2개의 레이어에서 뒷 레이어의 색을 바꾸어(fill) 테두리부분을 따로 설정하였음)


페스트박스블러-가우시안 블러 차이는

큰 차이는 없으나

페스트 박스 블러가 수치를 높였을 때 금방금방 들어가는 경향이 있음(?)


[CC Glass] : 음각지는 효과가 생겼다...


[CC Blobbylize] : 테두리가 볼록해지는 효과

관련 효과를 설명한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kocca02/220953778598

 

모션그래픽 Tutorial – 물방울 글자효과

모션그래픽 Tutorial – 물방울 글자효과 - 애프터 이펙트에는 다양한 효과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

blog.naver.com

 




Loft를 이용하여 만듦


[Current State to Object] 

방향이 일치해야 익스트루드 할때 꼬이지 않음

메시 - 노멀 - 리버스 노멀


[Add to New Layer] 새 레이어에 만든다고하는데 설명을 놓쳤다


[Duplicate] 복제하는 기능

원래는 꽃잎모양이 꽃모양으로 생겨야하는데

시작할때 각도가 맞지 않았는지 월계관 모양이 나왔다....


Sweep Onject에서 디테일 부분은 Ctrl누르고 클릭하면 점이 하나 추가된다.


시포디 - 수평 맞추는 방법

점을 두개 클릭한 후 하단에 size값을 0으로 맞춘다.(x,y,z는 알아서 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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