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금) 애프터이펙트 공부 2일차~~~!
[오늘의 목차]
- Parent & Link
- 모션블러(Motion Blur - Simulates shutter duration)
- Transform - Auto-Orient(Ctrl+Alt+O) : 바꿔준 경로에 따라서 방향을 바꾸는 기능
- Keyframe Interpolation(키속성/키프레임보간법)
- 키프레임
- 단색 레이어 추가하기 - solid(Ctrl+Y) ->프리미어프로의 색상매트 같은거
- MOGRT(모션그래픽) - Essential Graphics ->프리미어프로 기본그래픽 연동
- Text 속성 변경하는 방법 Animate
- Effect & Presets - Typewriter, Random Fade Up
- Scale를 이용하여 뒤집는 방법
- 가속/감속 주는 방법
- 한번에 속도 조절하는 방법 - Time Stretch(Ctrl+F1)
U 키프레임 보기/끄기
UU 키프레임 전체속성
M 마스크 보기/끄기
MM 마스크의 전체속성
E 이펙트 보기/끄기
AA 사실적인 배경(빛, 그림자 넣기 등)
Parent & Link 소용돌이모양
Parent pick whip(select layer from which to inherit transforms) : 상위 선택 채찍(변환을 상속할 계층 선택)_파파고번역
Parent(부모, 상위개체) - Children(자식, 하위개체)
항상 상위가 움직이면 하위는 따라간다.
모션블러(Motion Blur - Simulates shutter duration)
이동할때 흐릿하게 되는 현상 크기/끄기
켜면 CPU소모가 커져서 느려짐.
혹시라도 안보이는 경우 우클릭하여 columns 드렁가서 체크해제되었는지 확인한다.
Transform - Auto-Orient(Ctrl+Alt+O) : 바꿔준 경로에 따라서 방향을 바꾸는 기능
레이어 - 우클릭하거나 단축키 입력하면 됨~
키프레임을 선택하고(복수선택가능) 우클릭 - Keyframe Interpolation(키속성/키프레임보간법)
Interpolation : 써넣음, 보간법, 내삽법
1 Linear 직선
2 bezier 곡선
3 continuous Bezier 연속곡선
4 Auto Bezier 자동곡선
미로를 그려본다면 원래 설정을 안했을 때에는 포지션이 곡선형태를 띄고 있는데
Keyframe Interpolation - Linear 로 설정을 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직선형태로 바뀐다.
참고로 키프레임을 모두 잡는 방법은 제일 끝 키프레임에 우클릭하고 Select Previous Keyframes를 누르면 앞 키프레임들이 다 선택된다.
1 설정된 값(포지션의 키프레임을 선택하여 X, Y값이 나왔다.)
2 Edit Value :
3 Go To Keyframe Time : 해당 키프레임으로 타임라인 커서?가 움직임(시간대 이동)
-
4 Select Equal Keyframes :
5 Select Previous Keyframes : 앞 키프레임들이 다 선택된다.
6 Select Following Keyframes : 뒤 키프레임들이 다 선택된다.
-
7 Toggle Hold Keyframe :
8 Keyframe Interpolation :
9 Rove Across Time : 시간 줄이기 :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끝점을 기준으로 드래그할때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10 Keyframe Velocity :
11 Keyframe Assistant
- Easy Ease : 가속+감속 둘다 F9(처음 시작하는 키프레임)
- Easy Ease In : 30% 정도 약간 감속 Shift+F9(마지막 키프레임, 가장 오른쪽)
- Easy Ease Out : 30%정도 약간 가속 Ctrl+Shift+ F9(전체 키프레임 선택)
단색 레이어 추가하기 - solid(Ctrl+Y)
플러그인(외부 프로그램을 사용될 프로그램에 설치해서 사용)
MOGRT(모션그래픽) - Essential Graphics에서 저장하면 생성된다.
Essential Graphics에 텍스트 Text -Source Text를 드래그하고, Edit Properties 클릭하면 창이 뜬다.(안보이면 창을 넓혀서 보면 나옴)
1. Enable Custom Font Selection - 글꼴
2. Enable Font Size Adjustment - 글자의 크기
3. 글자의 스타일(두껍게, 기울기, 대문자...)
모두 체크하면 오른쪽과 같이 생성된다.
그 밖에 Essential Graphics에 드래그하면 거기서 제어가 가능하다.
저장은 Export Motion Graphics Template 누르면 된다
Local Drive가 내컴퓨터다.
이건 한글로 저장해도 된다(동영상 바꿀때는 꼭 영어로)
이렇게 저장하면 .mpgrt 확장자로 저장된다.
키워드는 저장하는 편이 좋다(프리미어프로에서 검색하여 빠른 탐색이 가능)
프리미어프로 기본그래픽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
Text 속성 변경하는 방법 Animate 세모모양 클릭하면 뜸.
Animate : 생기를 불어넣다, 만화영화로 만들다, 살아있는, 생물인
색 변경은 Fill color - RGB 클릭하면 색변경이 쉽게 가능해진다.
Effect & Presets - Typewriter
1개씩 글자가 나타나는 이펙트
U를 누르면 키프레임 Range Selector 1 - Start에 키프레임이 찍히는데 이거를 조절하면 속도변경이 가능하다.
Effect & Presets - Random Fade Up
글자가 랜덤으로 나타나는 이펙트
Scale를 이용하여 뒤집는 방법
좌우뒤집기 : -100,100% (연결고리모양 해제해야 함)
상하뒤집기 : 100,-100%
가속/감속 하는 방법
Graph Editor 켜주고
하단 메뉴모양? 클릭하고 Edit Speed Graph를 체크한다.
포지션(P)에 클릭하면 선모양이 나온다.
가속 ㅡ/ 모양 <
감속 \ㅡ 모양 >
Keyframe Wingman에서도 감속가속 설정 가능핟,
가속도/해제 : 해당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Ctrl+클릭<>
* 키(다이아몬드), 원형이면 한번더클릭
한번에 속도 조절하는 방법 - Time Stretch(Ctrl+F1)
비율로 줄일지, 시간으로 줄일지 한번에 조절이 가능하다.
Hold in place
- Layer in-point : 레이어들이 시작점 기준 배치됨.
- Current Frame : 레이어들이 균등하게 줄어들음
- Layer Out-point : 레이어들이 끝점 기준 배치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