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미디어 공부

시네마4D 21일차~~~!(110일차,

by 마이버드 2024. 7. 12.
반응형

2024.07.12(금) 시네마4D 21일차~~~!(110일차,

오늘은 시험을 보았다!

 

[오늘의 목차]

  1. [시포디 수박무늬 만드는 방법]
  2. [시포디 흐르는 물만드는 방법](야매)
  3. 캐릭터에 뼈대 만드는 방

[시포디 수박무늬 만드는 방법], [시포디 흐르는 물만드는 방법]

수박 - 컬러의 타일로 선택해서 들어왔다.

물은 루미넌스에 사이클론, plane을 넣어 물모양을 만들었다.


오전 시간에는 캐릭터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효과주는 시험이 있었다.

블로그 마크를 시포디로 만들어 보았다.

못생긴줄 알았는데... 나무 옆에 있으니까 제법 귀엽다...


어제 오늘 완성물

몹시 귀엽다...(파닥파닥)


오늘 오후에는 심화과정인 캐릭터에 뼈대를 넣는 작업을 배웠다!!

Character - Joint Tool누르면 커서모양이 연필과광석????모양으로 바뀐다.

Ctrl 누르고 클릭하면 Root(Joint)가 생성된다.

생성 후 위치조정을 해준다.


처음에는 팔(왼/오)/다리(왼/오)/머리-목-엉덩이 이렇게 다섯그룹을 만든 다음

목에는 팔을 엉덩이에는 다리를 연결한다.

 

 

아래부터 선택해야 함.(ex 무릎 선택, 허벅지 선택//팔선택, 어깨선택)

이렇게 해야 무릎을 움직이면 발까지 돌아감.(무릎 조인트를 움직여 보면 확인 가능)

 

 

Character - Connmands - Bind : 개체와 골격을 연결함

연결한 부위를 선택한 다음 골격을 선택함(하위개체들이 많다면 모두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레이어 우클릭 Select Childran 클릭하면 하위개체 모두 선택하게 함)

바인드가 안되는 부위들이 있다. (오류 확인중!->그룹으로 묶여있는 부분이었는데, 제일 상단 제외 하위개체들만 선택하였더니 바인드가 되었다!)

 

뼈대가 보이는 앙상한 토끼...

강사님이 만들어준 토끼에게 색을 입혀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