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미디어 공부

애프터이펙트 공부 11일차~~~(59일차, Content-Aware Fill, [Fractal Noise], [Displacement Map], For Comp Layer)

by 마이버드 2024. 4. 25.
반응형

2024.04.25(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11일차~~~

오후에 프리미어프로 영상 만드는거로 4시간동안 한다고하여 조퇴함~

 

[오늘의 목차]

  1. Content-Aware Fill
  2. For Comp Layer
  3. Fractal Noise
  4. [Displacement Map]

wiggle(빈도수, 범위) : 전체영상에서의 빈도수, 무작위 범위

wiggle(10,50) : (투명도)전체영상에서 10번동안 기준에서 50범위 안쪽으로 투명해짐. ex 5초영상에서 10번, 투명도50,75,60,90...

 

time : 매초 속성값을 계속 더함

time*5 : (회전)1초마다 5도씩 움직임

time*360 : (회전)1초마다 한바퀴씩 움직임


[Content-Aware Fill] - 영상에서 특정부분 자연스럽게 제거하는 기능

영상에서 제거할 부분을 마스크로 없앤 다음

Content-Aware Fill에서 Generate Fill Layer를 클릭하면

1프레임마다 없애준다.

그래서 랜더링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며,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사용하면 좋다.

영상은 움직이기 때문에 Mask Path로 이동에따른 모양을 변형해주자.

 

 


포토샵 [Content-Aware Fill]

초록색으로 된 부분은 배경으로 선택한 부분 채워넣을 수 있는데,

색이 다른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브러시로 삭제할 수 있다.

올가미툴은 없앨부분을 가감할 수 있다.

Alt누르면 더할 수 있고, 그냥 드래그하면 뺄 수 있다.

 


For Comp Layer : Collapse Transformations; For vector layer: Continuously Rasterize

일러스트를 가져왔을 때, 빛모양같은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할 때 벡터처럼 이미지를 취급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덜 깨진다.


[Fractal Noise] : 먼지/안개/연기/세포/타일모양 등 형이상학 모양을 만드는 효과

처음에는 정지상태로 나오는데, Evolution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으면 움직인다.

값을 많이줄수록 빠르게 움직이며, 변동성있는 움직임을 원할 경우에는 Evolution Options : 변화옵션에서 Random Seed : 무작위값을 넣어주고 보다 과한 표현이 필요하면 Time*숫자 Expression을 넣어준다.

하단에 블랜딩모드를 변화시키면 기본 영상이 나오며 장면전환으로도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Displacement Map]

이펙트를 가져온다. 글씨를 꿀렁거리게 만들거나 여러 색다른 표현이 가능해진다.

Luminance : 밝기만

1. Displacement Map Layer : 어떤 레이어꺼를 적용할지 // 소스/마스크/이펙트

2.4 Use For~ : 어떻게 적용할지 : 색/채도/밝기/

3. Max Horizontal Displacement : 증가될수록 가로가 넓어짐. 기본값 5는 5%더 커졌다는 것

5. Max Vertical Displacement :  증가될수록 세로가 넓어짐

6. Displacement Map Behabior : 이미지의 어느 부분을 중심으로

- Center map : 가운데 기준으로 사방으로

- Stretch : 늘려서 덮어씌워줄거냐

- Tile Map : 조각조각 반복되어있는 패턴으로

Edge Behavior : Warp Pixels Around : 바깥쪽(모서리)까지 넣을거냐

Expand Output


프리미어프로 자막파일(포토샵/일러스트)가져올때

개별레이어 - 1개체크 - 문서크기로 가져오면 

포토일러에서 정해준 위치값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특수한 상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