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가이드

티스토리 블로그->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by 마이버드 2024. 7. 8.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된지도 어느덧 한달이 조금 지났다.

그동안 애드센스로 번 수익은 0.5달러가 되지 않는다.

나는 전체글이 100개가 돌파한지 한참인데

주제가 아무리 마이너하다 해도 근래들어 더욱 처참해진 조회수는 어리둥절하여

오랜만에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해보았다.

그랬더니! 이전에는 조회되던 글들이 전혀 제목까지 일치시켜도 조회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검색해보니 원인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라는 것에 있었다.

이전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예 조회가 되지 않게 설정되어 부랴부랴 검색하여 들어갔다.

 

사이트는 매우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설명이 잘 되어있었다.

웹마스터도구를 들어가게 되면 사이트관리 창이 뜬다.

여기에 블로그 주소를 달아주면 되는데

허가를 받기 위해 HTML 창을 수정해야 한다.

<head>라고 써있는 부분에 엔터치고 한줄로 적어주면 된다.

 

 

 

그렇게 다 적어주면 확인작업이 문자코드만 입력하면 빠르게 처리되는데

상단에 간단체크 들어가면 상태도 확인시켜주고

사이트목록에 내 주소링크를 클릭하면 리포트를 통해 통계도 알려주는 듯 하다.

그럼 보다 나은 조회수가 나오기를 기원하며... 뿅^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