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40일차~~~
[오늘의 목차]
- [트림패스를 통한 게이지 만들기]
- 꾸불꾸불한 원
- 파티클( CC Particle World )
- Bezier Warp
- 우주모양 배경 만들기
- 곰(?)캐릭터 만들기...ㅠㅠ 파일 날라감.
[트림패스를 통한 게이지 만들기]
원형에 선만 설정한 다음, dash를 넣는다.(dash++하면 gap나옴)
그리고 트림패스를 add하여 start 0%에 한 다음 end에 expression을 한다(Art 클릭)
wiggle(1.5,50)을 입력하면 50범위 내에서 움직이게 된다.
앞은 속도 개념이고, 50범위 내에 움직여서 0~100까지 변동성이 있는듯 하다.
end의 위글 익스프레션에 텍스트의 소스텍스트 부분을 페어런트(연결) 한다.
그러면 소수점이 매우 길게 나열되는데
Math.round를 앞에 붙이면 정수값만 반환한다. 대소문자를 구분해야 한다.
"속도 "+Math.round(thisComp.layer("Shape Layer 1").content("Trim Paths 1").end)+"% 입니다."
꾸불꾸불한 원
사용기능 : Turbulent Displace, Echo
나폴거리는 모양이 나와서 하늘하늘한 원단을 표현할 때에도 은근 좋아보인다.
스카프 흩날리는 것 같음.(gif는 프레임 5로해서 끊겨보임ㅎ.ㅎ)
선모양 하나 만으로 입체적으로 휘어져 있는 모양이 나온다.
줄기세포 모양...
추가로 배경에 Venetian Blinds 효과를 넣었는데, 두께를 얇게 하니까 맨들맨들 골덴바지같은 느낌도 낼 수 있다.
10초 영상이긴 하지만 5프레임인데도 용량이 크다.
렌더링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린다.
CC Particle World - 3D 기반
CC Particle Systems II - 2D 기반
volna - 요즘 많이 쓰는 무료 플로그인이라고 하는데 안깔려있어서 다른거로 함. . . 😥
birth rate : 생산되는 파티클
>Producer : 생산되는 위치값
long evity - 지속력
Velocity - 속력
회전값에 따라 모양이 많이 변한다.
Bezier Warp : 제어점 12개로 왜곡시키는 기능
드디어 시포디에서 캐릭터 만들기를 시작했다!!!!!!!!!!!!!!!!!!!!!!
Sphere, FFD를 이용하여 하나씩 만드는 중 ㅎㅎ
3시간 동안 만들었다!
양쪽 비율 맞추는게 힘들었다.
회전함에 따라 축이동이 되어 똑같은 각도 만들기가 힘듦ㅠ(처음엔 괜찮은듯하나 수정할 때부터...)
눈동자에 반사광을 주었으나 똑같은 곳에 빛나게 하는건 힘든듯
//////ㅠㅠ... 역작을 그렸나 했는데 원본 파일을 쪼물락 거리다가 날라갔다... ㅠㅠㅠㅠㅠㅠ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음/////
//////다음 시간에 그린 사람캐릭터 파일과 날짜가 같은 걸 보니 하다가 덮어씌운듯 ㅠ_ㅠ //////////
ㅋㅐㄹㅣㄹㅏㅌㅏㅇㅏㅇㅓㅏㄹㅁㄴㅏㅇㅇㅏㄴㅣㅇㅣㄱㅔㅁㅓㅇㅑ..
ㅇㅏㄴㅣㅇㅣㄱㅔ ㅁㅓㅇㅑ....
ㅇㅏㄴㅣㅇㅣㄱㅔㅁㅓㅇㅑ...
ㅁㅗㄹㄹㅏ.. ㅠㅠ dasdsad ㅇㅏㅇㅏㅇㅏ
ㅋㅣㅂㅗㄷㅡ ㅇㅗㄹㅠㄱㅏ ㄴㅏㅅㅓ ㅁㅜㅇㅊㅕㅈㅣㅈㅣㄱㅏ ㅇㅏㄴㅎㄴㅔ...
ㅋㅐㄹㅣㄱㅌㅓㅁㅏㄴㄷㅡㄹㄱㅣ 2
?? ㅅㅣㅍㅗㄷㅣㅇㅔㅅㅓㄴㅡㄴ ㅇㅣㅂㄹㅕㄱㅇㅣ ㄷㅗㅣㄴㅡㄴㄷㅔ ㅌㅣㅅㅡㅌㅗㄹㅣㄱㅏ ㅇㅣㅂㄹㅕㄱㅇㅣ ㅇㅏㄴㄷㅗㅣㅁ. ㅇㅜㅔㅇㅣㄹㅇㅣ ㅁㅜㄴㅔㅈㅇㅣㄴㄷㅡ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