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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미디어 공부

애프터이펙트 공부 6일차~~~(54일차, Expression, LoopOut("pingpong"), 애니메이션 만들기)

by 마이버드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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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8(목) 애프터이펙트 공부 6일차~~~

오늘은 8시간중  Expression  밖에 배운게 거의 없다

 

[오늘의 목차]

    1. Expression
    2. [

[Expression - 표현]

: 키프레임의 한계에서 벗어나서 Javascript 명령어 기반으로 작동.

 

키프레임, 가이드, 페어런트 - ?

 

소문자로 시작하며, 수식과 괄호, ( ) 안에 식을 사용, 문자 말 따옴표 붙임

ex) wiggle(빈도수, 범위) : 무작위의 움직임을 가지고 있음(떨리는 표현 가능) 

 

애니메이션키프레임에 Alt누르고 클릭하면 Expression이 뜬다(한번더누르면 제거됨)

 

ABC순 전체목록인데 좌측에 세모모양 누르면 분류되어있으므로 편한대로 찾아보면 될 듯 하다.(캡쳐찍고나고 앎 ㅠ)


Loop는 반복을 의미하며

loopin은 키프레임이 뒤에 있을때, loopout는 키프레임 앞에 있을 때 사용한다.

duration은 지속시간이라고 한다.

pingpong은 탁구식으로 마지막 키프레임에서 첫 프레임으로 다시 재생되는데

loopout과 pingpong이 만나서 동작연결이 끊어짐없이 'AB'ABABA...형식으로으로 반복되는 모양이다.

 

 

LoopOut("pingpong")

무한반복, 마지막 지점에서 (시작->끝->시작->끝) 안에 식 사용

LoopOut("pingpong")*-1

무한반복, 마지막 지점에서 (정방향->역방향) 안에 식 사용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하여

빈화면을 생성하여 Parent link를 건다.

세로비율을 줄였다 늘렸다하며 움직이는 역동성을 줄 수 있고

위치와 비율변동으로 인한 원근감도 줄 수 있다.


[빈화면의 레이어 추가 Null Object]

[Layer] - New - Null Object(Ctrl+Alt+Shift+Y)

널오브젝트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의 위치/크기등을 주어 역동성을 만든다.


만들어봤는데 레이어를 더 분리해야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할 것 같다.

귀찮아서 이렇게 남겨버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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